의병박물관 야외낭만콘서트는 지역대표 공립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한 의병박물관이 군민과의 소통과 교감을 통한 친숙한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매년 가을에 열리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심수봉, 마야, 이혁 그리고 의령지역 출신 효도가수 강원이 출연하여 추억의 명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의령군, 수(水)요일 수(水)산물 데이(day) 운영
의령군은 18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수산물로 점심 식사 메뉴를 구성한 ‘수(水)요일엔 수(水)산물 먹는 데이(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의령군과 자매결연을 한 사천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삼천포수산물협동조합 수산물을 구매하여 구내식당에서 중식을 제공했다. 이날 군청 점심 메뉴는 삼치구이, 오징어숙회 등이 차려졌다.
행사에 참석한 하종덕 부군수는 “수산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천시 수산업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동참하였다. 안전한 우리나라 수산물이라는 인식이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점심에는 의령농협(조합장 이용택)과 농협의령군지부(지부장 신해근) 등 농협 관계자들도 함께 식사하며 사천시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힘을 보태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령군 보건소, 등굣길 아침밥 먹기 캠페인
의령군 보건소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중학교·고등학교 6개교에서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13일 의령중학교, 17일 의령고등학교, 18일 신반중학교, 신반정보고등학교, 19일 의령여자중학교, 의령여자고등학교 순으로 열렸다.
의령군 보건소 직원들은 학교 교직원들과 함께 현수막, 인형탈, 피켓을 활용해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또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구운 계란과 과채주스를 나눠주며 활기찬 하루를 응원했다.
◆의령군,‘청년 이사 비용’최대 50만원 지원
의령군은 청년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주거 안정을 위해 최대 5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은 이삿짐센터 비용뿐만 아니라 입주청소비, 중개수수료 등 이사에 실제로 소요되는 실비가 지원되며 지역화폐(모바일 의령사랑상품권)로 다음 달 10일 내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2022. 1. 1. 이후 의령군으로 전입 또는 관내 이사한 청년(만 18세~49세)으로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의령군에 두고 중위소득 180%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실거주 목적의 매매 또는 임대차 계약만 지원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갖추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