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경상남도 교육행정협의회 운영 조례에 따라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의령군수가 공동의장으로, 관계공무원, 초·중학교장 대표 등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와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다양한 정책들의 연계 및 협력 추진을 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공동의장(최미숙 교육장과 오태완 군수)을 비롯한 위원 12명과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경비 지원을 통한 의령교육 발전 도모 △미래교육원 부지교환 차액에 대한 교육·학예 사업 발굴 및 지원 방안 모색 △의령교육지원청 청사 이전 업무 협조 △마을배움터 프로그램 운영 홍보 및 지원 협조 △(사)의령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협조 등 교육현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고, 미래교육원 부지교환 차액에 대한 교육경비 투자 업무 협의서를 체결했다.
또한 이번 지역행정협의회 정기회 실시 후 의령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의령군 지역에 대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도 가졌다.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은 의령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최미숙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의령교육지원청과 의령군이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과정 운영 등 학생 중심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함께 노력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하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실행을 통해 행복의령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협의회 실시로 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고, 의령군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이 고취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등이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