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기산국악당에서 9일 ‘2023 산청명품딸기 축제’ 개최 [산청소식]

산청 기산국악당에서 9일 ‘2023 산청명품딸기 축제’ 개최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12-05 15:04:40
산청군과 산청군딸기연합회는 오는 9일 단성면 기산국악당에서 ‘2023 산청명품딸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산청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딸기 품종별 전시, 딸기 가공품 판매 등 산청딸기의 맛과 향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농업인 장기자랑 등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지리산이라는 천혜의 자연조건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청딸기는 일교차가 큰 지역적 특성으로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에 8회에 걸쳐 선정되는 등 해마다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산청군의 대표 소득 작목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딸기를 비롯해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고객만족 민원 친절교육 방송 실시

산청군은 ‘고객만족 민원 친절교육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감성을 일깨우고 군민이 체감하는 민원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방송은 군청 내 전실과, 보건의료원,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편안한 시간대인 오후 업무 개시 5분전에 이뤄진다.

특히 직원 모두가 편안하게 듣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민원응대 자세와 친절서비스 멘트를 음악과 함께 진행한다. 

산청군은 이번 교육이 욕설과 폭언, 무리하게 떼를 쓰는 특이 민원들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감 회복 등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청 송덕사, 김장김치 나눔 행사 실시

산청군은 송덕사(주지 원빈스님)가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법계사, 겁외사, 고인돌 정형외과 등 전국의 많은 불자들의 후원으로 진행한 행사에는 송덕사 신도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 7000㎏은 저소득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원빈스님은 “이번 행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를 살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산청 순한쌀빵, 아동들 위한 후원 ‘훈훈’

산청 순한쌀빵이 갓 구운 빵을 아동들에게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5일 산청군 푸드뱅크(대표 노준석)에 따르면 산청읍에 위치하고 있는 순한쌀빵(대표 황국진)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식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기부식품은 우리 쌀과 보리를 이용해 당일 생산한 빵이다.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5곳 90여 명의 간식으로 주1회 센터별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동들이 좋아하는 피자빵, 소금빵, 마늘바게트 등 7종의 다양한 빵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국진 대표는 “아이들이 빵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며 “직접 만든 빵을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