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혁신 주간 행사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 혁신과 적극행정 역량UP 교육 △ 부서별 혁신과 적극행정 캐치프레이즈 선정 및 사진 공모 △ 조직문화 개선 웹툰 제작 및 게시 △ 일·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육아 제도 설문조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의령 살리기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의령살리기 운동 캠페인도 실시하여 지역사회 활력과 공동체 사회 구현의 의미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혁신과 적극행정 주간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혁신과 적극행정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전통시장, 12월 눈꽃 동행축제 개최
‘눈꽃 동행축제’ 의령시장 나눔장터가 의령전통시장에서 16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의령전통시장 동문 인근에서 개최되며, 새롭게 단장된 시장 내 휴식 공간에서 ‘소원열쇠달기’ 행사와 의령의 대표 먹거리인 소고기국밥과 팥죽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 댄스대회’, ‘성인노래자랑대회’, ‘학생 시장장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리고 시장 내 미용실의 협조로 컷트 무료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의령전통시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시장 내 경관조명과 장식물을 설치하고, 따뜻한 마음이 연결되는 나눔장터를 운영해 기부금도 모금한다.
◆의령군 청우회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의령군사회단체인 청우회(회장 전상배)는 지난 12일 의령군청을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청우회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돕기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할 뿐 아니라 장학금까지 기탁하는 등 지역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의령지사, 의령군장학회 장학금 기탁
한국국토정보공사 의령지사(지사장 김성태)는 지난 11일 의령군청을 방문하여 의령지사 직원 13명의 모금으로 마련된 장학금을 의령군장학회에 기탁했다.
◆의병박물관 '의병문화학교' 개설·운영
의병박물관이 군민을 대상으로 역사인식 및 인문학적 소양증진을 위해 ‘의병문화학교’를 지난 11일에 개설·운영했다.
이번 역사유적기행은 군민 30명을 대상으로 의병 관련 유적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망우당 곽재우의병장 생가 · 망우정 · 곽재우장군 묘소 · 김면장군 유적지 · 죽유종택을 순서로 답사를 진행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