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시무식 열고 "2024 갑진년 새해 힘차게 출발" [함안소식]

함안군, 시무식 열고 "2024 갑진년 새해 힘차게 출발"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4-01-02 11:43:50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함과 동시에 지속성장가능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2일 오전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조근제 함안군수의 표창 수여와 신년사, 군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조근제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2024년 우리 군은 역대 최대 규모 예산인 8천억 원 시대를 열게 됐다”며 2024 갑진년 새해 힘찬 출발을 알렸다.  

아울러 “도시계획에 따른 도시기반 시설과 생활 편의시설 개발을 비롯해 다양한 정주여건 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행복한 함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창, 함안군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 기탁

㈜화창(대표 오성염)에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오성염 대표는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인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더욱 힘들어해서 매우 안타깝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적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선뜻 소중한 마음을 나누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소중한 나눔으로 우리 이웃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화창은 칠서면 공단북길 78에 소재하고 있으며 폐배터리를 주원료로 순연과 합금연을 생산하는 기업체로 매년 성금을 기탁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황성원 상이군경 함안지회장 함안군 3호 나눔리더 가입

황성원 상이군경 함안지회장이 군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개인 기부자 가운데 1년 안에 100만원 이상 일시 기부 또는 기부 약정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나눔리더 함안군 3호 인증패도 함께 수여해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나눔리더임을 인증받았다.


황성원 회장은 “조용히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마음만 전달하고자 했는데 인증패까지 주시니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계속 이어가라는 의미로 알고 나눔리더로서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근제 군수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으시고 성금품을 기탁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복지각지대에서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트로트 가수 배진아, 함안군 이웃돕기 쌀 50포 기탁

트로트 가수 배진아는 함안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 50포(150만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배진아 가수는 “요즘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주변에 힘들어하는 이웃들이 많아 걱정”이라며 “함안을 아끼고 사랑하는 함안의 며느리로서 작게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노래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또 소중한 기탁으로 따뜻한 마음까지 나누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품고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배진아 가수는 경남 창원 출신으로 창원시 진해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6년 ‘꽃띠아가씨’, ‘똑똑똑’으로 대뷔하여 ‘아버지의 기침소리’, ‘난 당신꺼’ 등 다수의 곡으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