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준비상황 점검... 과기정통부⋅경상남도 협력방안 논의

사천시, 우주항공청 개청 준비상황 점검... 과기정통부⋅경상남도 협력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4-03-19 15:51:34
경남 사천시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에서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주최로 우주항공청 개청 준비상황 점검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우주항공청의 개청을 앞두고 임시청사 현장점검과 함께 청사 사무환경 조성 계획 등 개청 준비상황 및 진척도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상남도와 사천시의 정주여건 조성 및 이주직원 지원 시책을 보고하고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검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박동식 사천시장 등 과기정통부, 경남도, 사천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상남도와 사천시는 지난 1월부터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준비단'과 '우주항공청 개청 추진단'을 구성해 우주항공청 개청과 관련한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과기정통부는 지난 14일 사천에서 첫 채용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채용절차에 돌입했다. 

박동식 시장은 "경상남도와 함께 우주항공청의 안착과 직원들의 원활한 지역 정착에 최선의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5대 우주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주항공청 비전 실현의 거점으로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중앙부처 차원의 적극적인 지지와 정책적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