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기사승인 2024-03-29 20:07:31
올해 새롭게 구성된 '사천시 보조금관리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경남 사천시는 29일 2층 대회의실에서 박동식 시장, 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규로 위촉된 12명의 민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오는 2027년까지 3년간 사천시 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보조금관리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3명과 민간위원 12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방보조금 예산편성과 지방보조금 관련 조례안 등 지방보조금 관리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제1회 추경예산 신청 신규·축제 예산 심의 등 총 3건의 안건에 대해 예산편성 목적의 타당성, 공모절차에 따른 지방보조사업자 선정의 적정성 등을 심의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지방보조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방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관리 강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각종 보조금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 추진
 
경남 사천시는 주거비 부담으로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024년 청년월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경상남도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다.


지원금액은 10개월간 실제 월세 범위내에서 월 최대 15만원을 지원하며 지원 인원은 41명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15일부터 4월28일까지며 온라인 통합신청 플렛폼인 '경남바로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사천시 청년센터 공식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 '청춘도화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이번 청년월세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들에게 12개월간 추가로 월세를 지원하는 '사천형 청년 월세지원사업'을 별도로 시행한다.

이에 따라 관내에 취업하는 청년들은 청년월세 지원사업 10개월, 사천형 청년 월세지원사업 12개월 등 최장 연속 22개월간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게 돼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설립과 함께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될 사천시는 청년들에게 무한한 기회의 땅"이라며 "사천에서 거주하고 생활하고 있는 직장 초년의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