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방위산업 육성 위해 글로벌 협력 강화

대전시, 방위산업 육성 위해 글로벌 협력 강화

대전 방산기업과 국방대 외국군 장교 간 협력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4-06-17 21:52:49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춘주 국방대 안전보장대학원장, 김우연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와 대전방산기업, 국방대 외국군 장교등 주요 인사가 대전방산기업과 외국군 장교 협력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외국군 장교에게 상호 교류와 협력을 기원하고 기념으로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 인형을 선사하고 있다. 대전시

대전시는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방산기업과 국방대 안전보장대학원 외국군 장교 간 1대 1 매칭을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춘주 국방대 안전보장대학원장, 김우연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 16개 대전방산기업, 16개국 국방대 외국군 장교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전시와 국방대학교는 대전방산기업과 외국군 장교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한 기념패를 수여하고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 인형을 외국군 장교에게 주며 상호 협력과 발전을 기원했다.

대전시는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방위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방위산업과 국방과학기술, 문화예술 등 공동관심사업을 발굴, 추진한다. 또 지역방위산업 육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홍보를 위한 행사 협력하고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희망 국가별 매칭 행사를 개최한다.

더불어 국방대 외국군 장교와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문화체험 및 방산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약당사자가 주관하는 각종 행사 및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상호협력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K-방산의 중심 대전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역 방산기업의 성장 도약 발판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 체계 구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번 발대식은 지난 3월 21일 열린 대전테크노파크, 국방대학교 안전보장대학원, 대전문화재단 3자 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방위산업 발전과 문화예술 분야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