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는 3일 제353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이철수 의원(당진1‧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정식 의원(아산3‧국민의힘)을 선출했다.
운영위는 동료 의원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회기와 의사·감사일정, 의회사무처 소관 업무 등 의회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3기 예결특위는 2024년 7월 3일부터 2025년 7월 2일까지 운영되며, 충남도와 충남교육청 소관 예산안과 결산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철수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중책을 맡겨 주셔셔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충남의 발전을 위해 의원님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 충남도의회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식 위원장은 “충청남도 10조 예산과 도 교육청 6조에 달하는 예산을 심사하고 검사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도민 여러분의 세금이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심사하고, 예산 집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을 철저히 파악하여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위와 예결특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각각 부위원장을 선출한다. 또한 도의회는 이날 3차 본회의에서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으며, 오후에 윤리특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한편, 고광철 위원장(공주1‧국민의힘)을 비롯한 건설소방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2일 경기도 화성시청 1층에 마련된 아리셀공장 화재사고 희생자 분향소를 찾아 조문한 뒤 사고원인과 재발 방지 대책 등을 두고 긴밀한 의견을 나눴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