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2025학년도 정보, 융합, 외국어 영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 10년간 경북 지역 영재교육의 허브를 담당해 온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책임교수와 현직 교사들로 구성한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통해 교육의 내실을 다져왔다.
그 결과 본 영재교육원 수료생들은 영재고, 과학고, 국제고 진학은 물론 서울대, KAIST, POSTECH, DGIST 등 유수 대학에서 과학 및 IT 관련 융복합학과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2025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과 여름방학 집중교육을 통해 전체 120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먼저 총 30명(기초, 심화)을 모집하는 정보영재과정은 2025학년도(기준) 경북도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정보영재과정은 2년 과정을 연계로,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파이션과 C언어 중심) 등을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통해 IT 영재가 지녀야 할 전문지식과 소양을 함양하도록 교육한다.
융합영재과정의 모집인원은 총 45명(융합1 초등, 융합2 중등, 융합3 고등)으로, 2025학년도(기준) 경북도에 소재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융합영재과정 학생들은 토론, 발표, R&E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융합적 역량과 문제해결력을 함양한다. 또한 융합3 고등과정은 대구대 캠퍼스형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고교학점제와 연계해 운영하며 진로 관련 연구 활동을 수행한다.
외국어 영재과정은 총 30명(초등, 중등)의 교육대상자를 모집하며, 2025학년도(기준) 경북도 소재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무학년제로 선발한다.
외국어영재교육은 영어와 중국어를 공통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며, 학생 수준에 따라 반편성을 한 후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외국어영재교육 학생들은 외국어 토의·토론 학습을 통해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언어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한편,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추천대상자로 결정된 후 GED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GED 서류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2차 전형에 응시하게 된다.
기타 문의는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사무국 혹은 홈페이지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영남이공대, 2학기 중간고사 응원 간식 나눔 행사 가져
영남이공대학교는 17일 천마스퀘어 잔디광장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파이팅! 샤인이 중간고사를 응원해’ 행사를 진행했다.
영남이공대 학생복지처와 제56대 총학생회는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간식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시작과 동시에 많은 학생이 몰려 주먹밥, 컵라면, 에너지드링크 등 학생들이 간단하면서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간식 500세트가 1시간도 안 돼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남이공대 글로벌베이커리과 윤은비(19) 학생은 “시험 준비로 지쳐있었는데 간식을 받고 기분이 좋아졌다”며 “잠시나마 친구들과 간식을 먹으며 여유롭게 쉴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시험을 앞둔 학생들이 잠시나마 친구들과 어울려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고 학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수성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2024 수성뷰티쇼’ 개최
수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과는 지난 15일 강산관 MBLC 다목적홀에서 ‘2024 Graduation Beauty Show’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순 총장과 가족회사 임직원 및 학부모, 학생 및 예비신입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성악가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 뷰티쇼에서 학생들은 ‘Color Festival’이란 테마로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아트웨어와 헤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학생들은 창의적인 뷰티아트 26작품을 선보였다.
김선순 총장은 축사를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전문지식으로 무장한 전문가들만이 생존할 수 있는 사회인 만큼 우리 학생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도전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과장 김효정교수는 “수성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와 상상력을 바탕으로 전문가 이상의 작품 능력을 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학생들을 K-뷰티를 선도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한의대 ‘최신 문화 콘텐츠 보급 코미디 공연' 첫 공연
대구한의대학교와 경북도가 주관·주최하는 ‘2024 K-U시티 최신 문화 콘텐츠 보급 코미디 공연’이 지난 13일, 청도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첫 공연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코미디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하나로 문화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에게 최신 문화 콘텐츠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도에서 열린 첫 번째 공연을 시작으로 경북도 6개 지역을 순회할 예정이다.
공연은 인기 개그맨 김승진, 김민기, 홍윤화, 이수빈, 김영 등이 출연한 코믹 수사극 ‘투깝쇼’로 진행됐으며, 약 550명의 관객이 참석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투깝쇼’는 현장에서 웃음과 함께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유쾌한 공연으로 평가받았다.
대구한의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지역 대학이 주도적으로 이러한 문화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공연은 11월 16일까지 이어지며, 청도를 포함한 총 6개 지역(예천, 칠곡, 청송, 상주, 의성)에서 순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프레스토솔루션 박태곤 대표이사, 경북대에 발전기금 전달
프레스토솔루션 박태곤 대표이사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경북대는 15일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및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자공학부 86학번인 박태곤 대표이사는 50년의 역사를 가진 경북대 클래식 기타 동아리인 ‘토레스’ 출신이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토레스OB회장학기금’으로 적립돼 토레스 소속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