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2024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웹젠의 3분기 매출은 491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21.8%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와 비교했을 땐 2.3% 늘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6억원과 100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2%, 10.1% 감소했다.
8월 출시한 ‘뮤 모나크2’의 신작 흥행으로 기존 출시작들의 매출 감소를 일부 상쇄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다만 신작 출시 및 신작 개발 확대에 따른 비용이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다.
웹젠은 올해 하반기 ‘뮤 모나크2’의 흥행을 이어가며 실적 방어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게임들을 지스타에 출품해 사전 인지도 확보에도 나선다. 먼저, 상반기에 300억원을 투자하며 지분 일부와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한 ‘하운드13’ 신작 게임 ‘드래곤소드’를 11월 지스타에 출품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늘린다.
오픈월드 액션RPG를 표방한 드래곤소드는 판타지 세계관에서 정교하게 설계된 콤보 액션 기반의 전투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이번 지스타에서 드래곤소드 전용 시연대를 마련해 약 15분 분량의 게임 체험버전을 대중에 최초로 소개한다.
비행과 수영 등이 가능한 이동 수단 ‘퍼밀리어’, 게임 내 전역에 분포한 상호작용 및 이벤트 콘텐츠, 퍼즐과 기믹이 가득한 던전과 보스 전투 등을 구현한 높은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직접 개발 중인 수집형RPG 테르비스는 따로 게임 시연대를 마련하지 않지만, 새로 제작한 게임 PV(Promotion Video)를 전시장에서 상영한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를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전문 자회사들의 신작 게임 프로젝트들 역시 일정에 맞춰 개발을 진행 중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목표했던 신작 게임들의 출시 일정에는 다소 변동이 생겼지만, 게임성을 높이기 위한 개발 작업들이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다”면서, “하반기 남은 기간에는 지스타에서 신작을 알리는데 집중해 미래성장을 준비하고,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실적 방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