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2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보건산업 지식재산 관리 및 성과 창출 전략의 주제로 제1회 보건산업 지식재산ㆍ기술사업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식재산관리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신기술 개발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창출된 연구 성과의 사업화 활용 전략 및 사업화 성공사례를 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 전략과 기술사업화 성공 모델 분석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 전략의 내용으로는 △연구개발단계에서 특허 정보 활용 전략(특허정보진흥센터, 배성호 팀장) △제약ㆍ바이오분야의 특허 분석 전략(제니스 국제법률사무소, 이문섭 변리사) △제약ㆍ바이오산업 특허이슈와 기술사업화 전략(바이오파마티스, 장관영 수석연구원)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술사업화 성공사례로는 최근 성공적 기술이전 사례로 알려진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의 김용주 대표, △메디포스트의 이장영 전무, △한국유나이티드 제약의 정원태 전무가 강연할 예정이다.
29일과 30일 열리는 KHIDI Bio Business Forum 2013은 기술거래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장으로 지난 2007년 개최 이래 올해 8회째를 맞이했으며, 보건의료 분야 우수기술의 발굴 및 사업화, 그리고 기술정보 교류가 이루어지는 보건산업 분야의 주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KBBF 행사는 보건의료 관련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이 기술들이 사업화 및 상용화될 수 있도록 하는 장(場)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주요 세부 행사로 △보건관련 우수기술에 대한 기술설명회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1:1 비즈니스 파트너링, 그리고 보건산업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될 △지식재산세미나(29일)와 △보건산업정책포럼(30일)을 진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