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의협, 보건의료 발전 위한 상호협력 전개

진흥원-의협, 보건의료 발전 위한 상호협력 전개

기사승인 2013-06-28 07:42:01

[쿠키 건강]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진흥원과 의협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는 지난 27일 의협회관에서 양해 각서 체결식을 갖고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전개를 다짐했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양 단체는 △보건의료 분야 정보ㆍ자원 교류 △보건의료 분야 공동 조사 또는 연구 △보건의료 분야 국내외 전문 인력의 교육ㆍ훈련ㆍ진출 △보건의료 분야 국내외 행사의 공동 개최 및 지원 등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고경화 원장은 “정부는 보건의료를 주요한 국가경쟁력으로 생각하고, 인력양성과 해외진출 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환규 회장은 “보건의료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진흥원과 의협이 보건의료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의료는 생산재로서의 성격이 강하며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하고 있는 양 단체의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건의료 산업의 발전 토대가 마련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