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중국 상해 진장타워 오키드룸에서 진장국제호텔과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계 최고의 레저·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한국과 중국의 토종 브랜드가 만나 전략적 업무 협력을 약속한 것으로 양사는 ▲해외 판촉과 홍보 지원 ▲회원 및 임직원 대상 혜택 제휴 ▲직원 교차 교육 ▲식음 프로모션 개발 등 전문 경영능력 공유와 운영 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아시아 최대이자 전 세계 호텔 규모 9위의 글로벌 호텔 기업인 진장국제호텔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 삼아 호텔 브랜드인 ‘더 플라자’를 비롯해 한화리조트, 각종 레저 및 서비스 브랜드를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 소개할 계획이다.
홍원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텔부문의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진장국제호텔과 함께 최고의 레저·서비스 기업으로서 동반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은 각 분야별로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외식분야에서는 FC(프랜차이즈 체인)부문이 중국 급식 서비스 사업에 진출해 중국 전역에 약 40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쿠아사업인 ‘아쿠아플라넷’을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에 수출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