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입장 모든 어린이에게 기념품 증정
힐링공간 속 가족 체험 프로그램 풍성
[쿠키 생활] 완연한 봄 날씨 속에 5, 6월 연휴가 이어지고 있다. 야외활동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일산 플랜테이션(이관식 회장)이 힐링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차로 40분이면 도착하는 플랜테이션은 2만여 평 대지 위에 자연과 문화 그리고 맛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플랜테이션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입장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전문 MC가 진행하는 레크레이션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올림픽을 대운동장에서 진행한다.
주말마다 열리던 금관5중주 브라스 밴드의 공연 또한 어린이날 특별 행사로 꾸며진다. 미술품 갤러리로 운영되는 ‘자운제(慈雲齊):자비로운 자들이 구름처럼 일게 하는 곳’에서는 자연과 어우러진 사생대회와 즉석에서 이뤄지는 포토미션이 펼쳐져 다양한 시상품이 제공되는 한편,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플랜테이션은 문화, 휴식, 공연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힐링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플랜테이션 정문에 들어서면 아름답게 꾸며진 분수 정원이 보이고, 산책로는 잘 가꿔진 꽃과 나무들이 자연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다. 플랜테이션 곳곳은 ‘우리 결혼했어요’, ‘무한도전’, ‘힐링캠프’ 등 각종 유명 TV 프로그램 촬영지로 활용되기도 했다.
안쪽으로는 숯불갈비 레스토랑 ‘가스트로’와 카페, 전시 공간 그리고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이뤄진 ‘자운제’가 눈에 띈다. 건물들은 건축대상을 받았을 만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자운제는 1년 내내 상설 전시회를 개최해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플랜테이션은 이와 별도로 저자와의 대화, 세미클래식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플랜테이션에는 야외활동이 가능한 플레이그라운드가 있다. 아이들과 공놀이를 하며 힘껏 뛰어놀거나 다양한 식물들을 둘러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자연 체험 학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연인들이 함께 배드민턴을 즐기거나, 동료들과 축구시합도 가능하다. 조용히 사색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정원을 가로질러 숲길을 따라 산책을 하고, 작은 호수가 옆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플랜테이션 온라인 홈페이지(www.theplantation.co.kr) 또는 전화 상담(02-381-26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