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학습에 최적화된 맞춤형 플랫폼 적용
학습패턴 등 확인하는 자녀안심 기능도 갖춰
[쿠키 생활]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올앤지(ALL&G)’를 론칭한다고 전했다. 올앤지는 교육용 태블릿PC인 ‘올앤지 패드(ALL&G pad)’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학습 시스템이다.
교원그룹은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학습에 최적화한 맞춤형 플랫폼을 개발하고,
교재와 교구, 교육용 콘텐츠 등 온·오프라인 통합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학습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이들은 올앤지를 통해 교원그룹의 29년 교육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말하는 ‘오감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올앤지는 ‘교원그룹의 모든(ALL) 지식을 학습 시스템 안에 담아 아이들의 균형 있는 성장(Growth)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교원의 전집을 볼 수 있는 서재앱 ‘올앤지 북스(ALL&G Books)’, 교원의 교육용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 앱스토어 ‘올앤지 스토어(ALL&G Store)’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습관형성앱 ‘올앤지타임(ALL&G TIME)’을 탑재하기도 했다. 아이가 올앤지타임을 통해 학습 시간을 설정하면 올앤지타임이 학습 시간을 알리고, 아이가 학습을 완료하면 보상을 주는 등 아이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올앤지는 부모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도록 자녀 안심 기능 또한 갖췄다. 부모는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가 올앤지로 얼마나 학습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원격으로 부족한 학습을 실행하는 등 아이의 학습 패턴을 읽을 수 있다. 더불어 유해 사이트, 유해 앱, 유해 동영상 접속을 차단해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한다.
올앤지는 또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지원한다. 교원그룹의 전집 브랜드인 교원 ALL STORY ‘이솝스토리북(60권)’, ‘창작영어동화(30권)’을 E-book형태로 지원하고, 영어 학습 콘텐츠 ‘올플레이잉글리시(10권)’, 책 읽기와 함께 할 수 있는 독후활동 애플리케이션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2014년 ‘올앤지’ 출시를 통해 온·오프라인 융합 스마트 교육으로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교원이 1등 교육·출판기업으로서 아이들의 올바른 학습 성장을 이끌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