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4개 출석반… 매달 25일 온라인반 개강
‘독서지도사 실습과정’ 제공 및 수료자 취업 지원
24년 전통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초경화)이 직장인, 대학생, 주부를 대상으로 오는 9월 개강하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독서지도 활동 및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통합교과와 서술형평가 등 독서의 중요성이 커지는 교육 환경에서 독서·토론·논술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자 하는 주부 및 학교 선생님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수료 후 취업을 지원, 스펙과 취업에 신경 쓰는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번 113기 과정은 전국 대상 온라인 반을 비롯해 7개 직영교육원(서울본부, 강남교육원, 영등포교육원, 광화문교육원, 노원교육원, 남양주교육원, 부산교육원) 외에도 인천, 수원, 전주, 대구, 대전 등 다양한 지역 제휴기관을 포함해 총 14개 반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강일은 기관별로 9월 2일부터 26일까지 다양하며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www.hanuricampus.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반은 매월 25일에 개강한다.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교육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수강료는 등록비 포함 출석반 54만원, 온라인반 42만원이다. 대학생 그리고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경기 고양시 지역주민은 20%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명 이상의 기관이나 단체 수강의 경우 30% 할인 혜택은 물론, 협의에 따라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 온라인 수강생은 5명 이상 단체 수강 시 20%, 10명 이상 신청 시 30%가 할인된다.
출석반의 경우 수료 후 전 과목 온라인 재수강이 가능하며, 온라인 반은 1개월 추가 수강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수강자에게는 24만원 상당의 ‘독서지도사 실습과정’과 한우리 독서지도사로의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반의 경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 연동 학습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한편,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국내 최초 독서·토론·논술 분야 전문교육으로, 총 4개월간 ‘독서교육론’, ‘독서논술지도론’, ‘독서자료론’, ‘독서지도방법론’ 등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 독서지도와 독서교육법에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