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되고, 인지도가 높아지게 되면 비슷한 상품들이 출시되기 마련이다. 일명 ‘짝퉁’으로 불리는 여러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는 가운데, 최근 황후연 화장품은 이러한 유사품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황후연 화장품은 식물성 원적외선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을 생산하면서 아시아권에서 유명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관련 유사 제품이 등장하면서 골머리를 앓고 있다.
그 동안 황후연 화장품은 에스테틱샵이나 뷰티샵 등에 다수 공급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공급을 중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개인 뷰티샵 등이 ㈜황후연 제품을 마치 샵에서 만든 제품인 것처럼 오인하게 해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영업업무를 방해하고 있다. 황우연 화장품은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다수 업체와 함께 법적 절차를 진행 중이다.
그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대로 된 황후연 화장품의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없었기 때문에 8월 25일부터는 배송 시 정품인증서를 동봉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따라서 앞으로 명확한 황후연 제품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제품의 로고를 확인하면 된다.
황후연 화장품은 일명 ‘박봄 미스트’와 ‘박봄 귀 스티커’, 겟잇뷰티 리프팅팩 등의 제품을 생산해 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된 천연화장품 신생 기업이다. 황후연 화장품 관계자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황후연 화장품은 그 동안 온라인에서는 구입하기 어려웠지만, 소비자 요구에 따라 최근 황후연쇼핑몰(hwangwhooyeon.com)을 오픈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