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최민지 기자]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18일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가리는 '제 7회 월드클래스 2015'에 참가할 국가대표 바텐더에 임병진씨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바텐더의 영광을 안은 한남동 클래식 바 ‘스픽이지 몰타르’ 소속 임병진(남, 33세) 바텐더는 18일 서울 역삼동 소재 클럽 TheA에서 개최된 ‘월드클래스 2015 코리아 파이널’에서 9명의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임병진 바텐더에게는 오는 9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리는 ‘월드클래스 2015 세계 대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임병진 바텐더는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월드클래스 국내 대회에 참가해 5번의 도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13년과 2014년에는 연속해서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대표는 “뛰어난 실력의 바텐더들을 양성해 품격있게 음주를 즐기는 파인드링킹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이 대회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월드 클래스를 통해 국내 바 문화와 바텐더의 능력이 성장하길 바라며, 우승자 임병진 바텐더가 세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freepen07@kukinews.com
[쿠키영상] "국제적인 망신"…해외 누리꾼들의 조롱거리가 된 국내 축구선수의 추태
설경선 VS 조민영, 최고의 ‘비키니녀’는 누구?
“아들아~ 생일 축하해!” 엄마의 정성스런(?) ‘수세미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