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최민지 기자] 경기 위축의 영향과 더불어 쿡방의 인기로 인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요리가 인기다. 전자레인지는 가스레인지나 오븐과 달리 뜨거운 공기 앞에서 오래 요리하지 않아, 여름철에 편리한 조리 방법이다. 최근 기존의 요리법을 탈피해 전자레인지 조리법으로 출시된 백설 케익믹스와 수제잼 만들기 상품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레인지 전용 백설 케익믹스는 ‘초코케익믹스’, ‘바닐라케익믹스’ 총 2종이 출시돼 있으며 케익믹스 외에도 케익용 오일, 종이 케익틀 등이 포함돼 있다. 백설 케익믹스 하나에 계란, 물만 준비해 전자레인지로 4분만 조리하면 케익이 완성된다.
최근에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수제잼 만들기 제품도 출시됐다. 잼을 만들기 위해 냄비 앞에 오래도록 서서 저어주지 않아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수제잼을 집에서 완성할 수 있다. 딸기, 키위, 블루베리 등 제철과일만 준비해 전자레인지로 8~9분만 조리하면 잼이 완성된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감자피자, 브레드 푸딩 등도 쉽고 폼나는 집콕 요리도 인기다. 감자피자는 신문지로 감자를 감싸 전자레인지로 5분을 익히고, 익힌감자를 으깨어 그 위에 베이컨, 양파, 옥수수, 케첩, 모짜렐라 치즈 등을 순서대로 뿌려서 2분 간 전자레인지에서 완성하면 된다.
백설 케익믹스 마케팅팀 담당자는 “쿡방과 경기 영향으로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케익믹스 제품이 올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향후 베이킹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집에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reepen07@kukinews.com
[쿠키영상] "국제적인 망신"…해외 누리꾼들의 조롱거리가 된 국내 축구선수의 추태
설경선 VS 조민영, 최고의 ‘비키니녀’는 누구?
“아들아~ 생일 축하해!” 엄마의 정성스런(?) ‘수세미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