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새누리 합의 안 한다면… 필리버스터 마지노선 없다”

더민주 “새누리 합의 안 한다면… 필리버스터 마지노선 없다”

기사승인 2016-02-26 18:37:55
[쿠키뉴스=이준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새누리당이 테러방지법의 ‘독소조항’을 제거하는 데 합의하지 않는다면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6일 의원총회 결과 브리핑에서 “인권침해의 요소가 있는 독소조항을 제거하는 논의를 했고 새누리당과 지속적으로 협상하기로 했다”며 “새누리당이 (우리 요구를) 전폭 수용하지 않는 한 필리버스터는 계속 진행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이 독소조항을 제거하는 데 동의하지 않으면 3월까지 토론을 이어지냐는 질문에 “새누리당의 입장에 전혀 변함이 없다고 한다면 저희로서는 할 수 없는 것”이라며 “(필리버스터) 마지노선은 없다”고 전했다.

이어 “선거법도 빨리 처리해야 한다”면서도 “그러나 선거법을 빨리 처리하기 위해서는 새누리당이 결자해지 차원에서 테러방지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전향적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원내대변인은 “이종걸 원내대표가 국회의장 중재안 수용 의사를 말했는데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라며 “수사권과 취조권을 국정원에 두는 것에 대한 문제제기를 했기 때문에 그것을 포함해서 여당과 협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bluebell@kukimedia.co.kr

'조금은 여유롭게' 죽기 전에 두 눈에 담아야 할 절경 BEST10

[쿠키영상]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기계들

'손예진 닮은꼴' 류아진 "남자들은 다 눈 감아용~" 볼륨 가슴 뽐내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