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대한항공 국제선 승무원 합격자 2명 배출

영진전문대 대한항공 국제선 승무원 합격자 2명 배출

기사승인 2016-04-25 11:48:56
"대한항공 국제선 승무원 합격에 합격한 이서윤

여세희 교수(앞줄 왼쪽부터)      영진전문대 제공"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이 대한항공 '2016년 상반기 국제선 객실승무원' 공채에서 지역전문대로는 유일하게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대학에 따르면 지난 2월 이 대학 국제관광계열을 졸업한 김채린, 이서윤씨가 대한항공 상반기 국제선 객실 남여승무원 시험에서 100대1이 넘는 치
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합격했다.

김채린, 이서윤 씨는 항공여행반에서 4.0 이상의 우수한 성적을 받았고 1학년 겨울방학인 지난해 1월엔 대학에서 지원해 준 4주간의 말레이시아 현지학기제에 참여해 글로벌 감각과 영어 회화능력을 높였다.

2학년 2학기에는 1박2일간 아시아나항공에서 진행한 승무원 교육과정에 참가해 항공승무원으로서 실무 감각을 쌓았다.

토익 800점, 토익스피킹 6급을 보유한 김채린(20)씨는 "교내 글로벌 존에서 영어권, 중국인, 일본인 유학생들과 교류하며 외국어 실력을 쌓았고 해외현지학기제 등 대학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경험과 실력을 쌓은 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서윤(20)씨는 "글로벌 리딩 항공사인 대한항공에 입사하는 만큼 승객들이 기대하는 이상의 최고 승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진전문대 국제관광계열은 올해 대한항공을 비롯한 국내외 항공사에 9명의 합격자를 냈다.

중국해남항공에 스튜어디스 1명 합격, 아시아나항공 정비훈련생 공채에 1명이 합격해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일본 오사카간사이국제공항 지상직에 4명이 합격해 취업했고 아시아나항공 지상직에도 1명이 취업했다. sv101@kukimedia.co.kr"
sv101@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