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뚜루팝, ‘블루베리 라벤더’ 출시=나뚜루팝이 블루베리에 라벤더 향을 더한 블루베리 라벤더를 새롭게 선보인다. 라벤더는 마음 안정 효과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31일까지 싱글컵이나 싱글콘 구매 시 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치어스·쑤니 창업박람회 참가=생맥주 프랜차이즈 치어스와 디저트카페 쑤니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되는 ‘제12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을 통해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창업자들에게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는 혜택과 함께 창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치어스는 맥주 뿐 아니라 호텔식 메뉴와 조리 주방장 인력 지원 시스템이 강점이다. 쑤니는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 빙수, 음료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할 수 있는 토털 디저트카페다.
본도시락, 장마철 맞아 배달매출 상승=본도시락은 폭우가 쏟아졌던 지난 4일과 5일 전국 200여개 매장을 대상으로 배달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주 동기 대비 11%의 매출 상승이 있었다고 밝혔다. 종로와 강남 등 사무실이 밀집한 상권에서의 배달 매출은 20% 이상 상승했다. 본도시락은 많은 비에 집과 회사 내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 매출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 ‘치킨 크랜베리 맥머핀’ 출시= 마노핀은 기존 제품과는 달리 차갑게 먹을 수 있는 ‘치킨 크랜베리 맥머핀’을 선보였다. 치킨과 크랜베리에 마요네즈 소스를 더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에 주로 위치한 마노핀은 출근길 직장인의 식사대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