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한뿌리, '한뿌리 진생베리' 출시=CJ제일제당 건강 브랜드 한뿌리가 진생베리 흑삼과 홍삼 2종을 출시했다. 진생베리는 인삼에서 열리는 붉은 열매를 말한다. 그동안 보관과 채취가 어렵다는 이유로 제품화가 늦어졌지만 뿌리보다 진생베리에 사포닌이 4배가량 더 많고 가공기술이 발달되면서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특히 진생베리에는 '진세노사이드 Re'가 뿌리보다 20~30배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뿌리는 이번 진생베리 흑삼과 홍삼 2종 출시로 기존의 홍삼, 인삼, 흑삼, 마까지 6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원기충전 보양식품 특별전' 개최=올가홀푸드가 닭, 장어, 전복 등 보양식 재료와 삼계탕, 곰탕 등 간편식을 최대 21% 할인판매한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이번 특별전을 통해 올가홀푸드는 '복날 묶음 3종 세트'를 새롭게 출시, 복날 보양식 재료를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구성했다. 16일과 17일 양일간은 올가홀푸드 직영점에서 녹두삼계탕과 해신탕 등 보양완제품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오리온, '포카칩 구운김맛' 출시=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포카칩 구운김맛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3월 선보인 초코파이 바나나맛에 이은 두 번째 기념 제품이다. 오리온은 이미 포카칩 알싸한 김맛을 시장 테스트 차원에서 출시한 바 있다. 마케팅·연구소 임직원들은 제품 출시를 위해 미국과 일본 등 현지 조사를 통해 가능성을 확인하고, 풍미를 유지할 수 있는 김 입자 크기를 찾아내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