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김치도시락’ 출시=팔도가 올해 출시 30년을 맞은 도시락의 새로운 라인업 제품 ‘김치도시락’을 출시했다. 지난 1986년 처음 출시된 도시락은 누적판매 50억개를 넘길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치도시락은 쫄깃한 면발과 김치건더기가 들어있어 시원하고 깔끔한 김치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가격과 중량은 기존 도시락과 동일하다. 팔도는 김치도시락 출시를 통해 도시락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저가 용기면 시장의 입지를 늘려갈 계획이다.
동원F&B, 매운 캔햄 ‘매운리챔’ 출시=동원F&B가 훈연 건조한 멕시코 고추 치포레 가루를 넣은 매운리챔을 선보인다. 매운리챔은 돼지고기 함량 88% 이상이며 연한 앞다리살을 사용했다. 큼직한 체다치즈를 더해 매운맛 사이에 고소한 맛을 더했다. 기존 고급 캔햄들이 합성첨가물 무첨가 등으로 차별화한데 반해 매운리챔은 가장 중요한 ‘맛’에 집중해 가미 캔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해찬들, 레시피 마케팅 강화=해찬들이 장류 소비촉진을 위한 레시피 마케팅을 강화한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추장과 된장 레시피를 제안해 편의를 제공하고 장의 사용빈도와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해찬들은 오는 31일까지 ‘맛보장 10분 레시피 공유 이벤트’, ‘나만의 맛보장 요리꿀팁 응모 이벤트’, ‘맛보장 영상공유 이벤트’ 등 레시피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100만원 상품권, 해찬들 맛보장 제품키트, 토스트기, 영화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풀무원샘물, ‘넥센 히어로즈’ 스폰서데이 독거노인 초대=풀무원샘물이 지난 6일 진행한 ‘넥센 히어로즈’ 스폰서 데이에 홀로 사는 어르신 120명을 초대해 경기를 관람했다. 풀무원샘물은 넥센 히어로즈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풀무원샘물은 깨끗한 생수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다. 2015년 5월부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올해로 2년 연속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생수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