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오뚜기, ‘제14회 오뚜기 학술상 시상식’ 개최=오뚜기재단이 오뚜기 학술상을 개최했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재단은 2009년에는 오뚜기 학술상을 제정해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오뚜기재단은 오뚜기 학술상을 통해 총 14명에을 수상했다. 이번 오뚜기 학술상 시상식에서는 지난 30여년간 식품안전 및 품질향상 연구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학술활동과 식품산업분야의 산학협동에 적극 참여하여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북대학교 식품공학부 권중호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권중호 교수는 전자기파 에너지의 식품과학과 산업적 이용 연구를 통해 가열 및 훈증처리의 대체 살균방안과 방사선 조사식품의 수출입과 유통관리에 필요한 ‘다중 확인시험법’을 개발하기도 했다.
동서식품, ‘맥심 사랑 나눔 행사’ 진행=동서식품이 서울시 금천구 소재 혜명보육원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고 자사제품을 증정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 나눔 행사는 동서식품 커피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과 동서식품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맥심 사랑 나눔 행사’에서는 동서식품 커피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과 동서식품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늦여름 무더위를 맞아 용인 캐리비안베이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혜명보육원 측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리얼, 과자, 음료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물하는 따뜻한 나눔의 시간도 마련했다.
풀무원다논, ‘다논 그릭 프로즌’ 200개 판매 돌파=풀무원 다논이 올해 6월 선보인 얼려먹는 요거트 다논 그릭 프로즌이 하루 3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누적 2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다논 그릭 프로즌은 여름철을 겨냥해 요거트 자체를 그대로 얼려 먹을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일정 함량의 요거트가 들어있는 빙과류가 아니라 100% 요거트만 담은 냉동 전용 요거트로 ‘다논 유산균 DN543043’ 등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들이 여름철 장 건강 챙기기에 도움을 준다. 24시간 냉동 보관해도 다른 요거트나 빙과류처럼 단단하게 얼지 않고 셔벗과 아이스크림의 중간 정도 제형으로 얼기 때문에 쉽게 떠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디자이너 효재와 참기름 컬래버레이션=CJ제일제당이 한본 디자이너 효재와 함께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X 효재’ 선물세트를 15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출시는 참기름 소비가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실용적이면서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참기름의 주요 소비자층이 40~50대 주부인 점을 감안해 해당 연령대에서 인지도가 놓은 디자이너 효재와 협업을 진행한 것이다. 선물세트는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 350ml 2개와 효재가 직접 디자인한 테이블 매트 2개로 구성됐다. 테이블 매트는 백설 건강을 생각한 리그난 참기름의 포장 겉면 디자인을 적극 활용했다. 제품색상을 본 떠 디자인했으며, 참깨꽃 디자인을 테이블 매트에 담았다.
어라운지, ‘가울메뉴 레시피 세미나’ 개최=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선유도점에서 카페 점주 대상으로 ‘가을메뉴 레시피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함께 올가을 시즌 메뉴 레시피를 선공개한다. 특히 카페 메뉴 개발 전문가가 가을에 마시기 좋은 ‘로스티드 체스트넛 라떼’, ‘피치 밀크폼 티’, ‘로즈 쇼콜라’ 등 9가지의 신메뉴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미나 접수는 어라운지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댓글로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8월 26일 개별연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