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엄지척’ 이벤트=정관장이 추석을 맞아 추석선물세트 23종과 주요제품 10종에 대해 할인과 카드사 청구혜택,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엄지척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정관장은 홍삼톤골드와 홍삼정옥고, 황진단 등을 담은 ‘윤택할-윤세트’와 홍삼톤마일드와 홍삼정옥고로 구성한 ‘은율세트’ 등을 선보인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제30회 베페 베이비페어’ 참가=롯데푸드 파스퇴르가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30회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위드맘 액상 분유 홍보, 육아 상담 등과 관련된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 입구에 설치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위드맘 액상분유 체험단도 모집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위드맘 액상분유와 실리콘 젖꼭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자체브랜드 납작당면 출시=CJ프레시웨이는 100%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 ‘요리 속 면발의 비밀, 이츠웰 납작당면’을 출시했다. 기존 당면제품과는 달리 옥수수 전분 대신 고구마 전분만을 사용했고 같은 중량 대비 면발 수가 최대 30% 많은 것이 특징이다.
삼양사, 큐원홈메이드 프리믹스 4종 출시=삼양사가 푸딩을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카라멜 푸딩믹스 등 프리믹스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유와 섞은 믹스제품을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뒤 1시간가량 냉장 보관해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개 제품에서 6개 푸딩을 만들 수 있으며 시중 완제품 푸딩의 가격의 60% 정도로 푸딩을 맛볼 수 있다.
동서식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출시=동서식품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리츠 크래커’와 크래커에 치즈 크림을 더한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를 선보인다. 리츠는 지난 1935년 처음 출시된 이후 80년간 판매된 크래커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와 샘플링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종이팩 분리배출 촉진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한다.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우유팩 분리수거함 전면부에 우유팩 바코드를 태그하면 우유의 종류와 팩 용량이 스마트폰 앱에 자동으로 전송된다. 소비자는 우유팩 분리배출 포인트나 적립 도장 등의 형태로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보상을 제공받게 된다. 우유팩 분리배출에 따라 상하목장 우유 등을 제공하며 쌓인 포인트는 ‘트리플래닛’의 기부금으로 후원된다.
롯데제과, ‘자일리톨 토이플레이’ 출시= 롯데제과가 자일리톨껌과 조립식 블록이 들어간 자일리톨 토이플레이를 선보인다. 기존의 자일리톨 통 모양과는 다르게 오뚝이 모양을 형상화해 재미와 함께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도 쥐기 편하게 만들었다. 통 속에는 헬리콥터, 산타클로스, 오리 등 조립식 완구가 들어있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제품과 연계해 토이플레이 시리즈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마케팅’ 실시=CJ제일제당 한뿌리가 흑삼 제품을 주력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추석을 앞두고 한뿌리 흑삼세트를 설 대비 60% 가량 늘리고 방송 PPL도 진행한다. 흑삼은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흑삼에는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이 홍삼에 비해 높게 함유돼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CJ제일제당은 흑삼 인지도 강화를 위해 흑삼 명절세트 제품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