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이마트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 통해 중소기업 스타상품 발굴

이마트, ‘이마트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 통해 중소기업 스타상품 발굴

기사승인 2016-10-26 09:36:05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이마트가 이마트 메이드인 코리아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중소창업 벤처기업 스타상품 발굴에 나선다.

26일 이마트에 따르면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민관 공동으로 우수 중소기업의 새로운 스타상품을 발굴육성하여 국내 판로를 개척하고 장기적으로는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해외수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프로그램이다.

오는 26일 이마트 본사 6층 대강당에서 열릴 첫 행사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 위원회 장병완 위원장, 중소기업청 최수규 차장을 비롯하여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 김해성 부회장, 이갑수 대표이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약 6개월간에 걸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대중소기업 협력재단이 추천한 900여개 상품 중 서류 심사, 이마트 바이어 1:1 멘토링과 상품성, 디자인 인큐베이팅을 통해 선정된 45개 상품들이다.

이마트는 상품본부 임원과 매입 팀장 등 62명 심사위원단을 통해 품질과 시장성, 디자인 등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스타상품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선정된 스타상품들은 테스트 입점 등 시장성 검증과 상품개선 등 이마트 유통전문가의 집중 멘토링을 받게 되며, 멘토링이 완료된 상품은 이마트 매장 뿐만 아니라 이마트몰 내 중소기업 스타상품관을 별도로 신설, 온라인 쇼핑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홍보도 진행된다.

또 본사 트레이딩팀을 통해 알리바바, 티몰 등 해외 유통망에 스타상품의 수출 판로를 적극 개척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우수한 중소기업들에게 상품개발과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마트와 협력회사가 함께 실질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