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국화이자제약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6-12-07 17:10:2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최근 열린 2016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기부 등을 통해 국내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 단체, 기업, 개인 등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상식은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해 지난 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회사 측은 “한국화이자제약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0년부터 한국화이자제약은 한국여자의사회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인 조손가정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다. 캠페인 일환으로 자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화이자 꿈꾸는 봉사단’이 연례 ‘화이자 꿈꾸는 캠프’에서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50명의 조손가정 아이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한국화이자제약은 건강하게 나이드는 것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활성화하는 ‘헬시 에이징 캠페인’,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급여의 일정액을 공제하고 회사의 1대1 매칭 펀드를 통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다양한 의약연구 및 협력 활동을 지원하는 ‘화이자 의학상’과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오동욱 사장은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바이오제약업계의 리더로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회에서 국민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