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매장 5주년 기념식

사노피-아벤티스,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매장 5주년 기념식

기사승인 2016-12-08 14:26:33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7일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역점(초록산타 매장) 개점 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다.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매장은 지난 2011년 12월 사노피의 후원으로 설립된 120번째 매장이다. 사노피는 지난 2004년부터 임직원 대상 바자회 및 기증 행사를 통해 매장 설립을 위한 씨앗 기금을 적립한지 8년 만에 매장을 기증했다.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 매장은 특별배분 매장으로, 지난 5년 동안 약 14억9000여만원의 매출(부가세 제외)과, 약 1억9000여만원의 수익 나눔액을 달성했다.

5주년 기념식은 사노피 직원들의 봉사활동, 아름다운가게 활동천사(자원봉사자) 시상, 축하 케이크 커팅 등 초록산타 매장의 5년을 돌아보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인ㄹ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노자은 연구위원 등으로 구성된 연구 팀의 ‘초록산타 상상학교 효과성 연구-3개년 통합 결과’도 발표됐다.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희귀 난치성 질환 환아와 그 형제·자매, 부모에 10주간 문화예술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정서케어 프로그램이다. 초록산타 상상학교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사노피는 아름다운가게 초록산타매장에서 나온 수익 나눔액을 재투자하고 있다.

배경은 대표는 “초록산타 매장은 ‘환경 보호’와 ‘환아 정서케어’라는 두 가지 가치를 확산하는 장소다. 아름다운가게와의 견고한 협력을 바탕으로 사회책임 선순환을 이끄는 ‘신뢰 받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