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신세계푸드,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 개최=신세계푸드가 지난 21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LAB에서 다문화가정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요리교실에는 중국, 필리핀, 키르키스스탄 등 3개국 3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전과 찌개를 비롯한 한국 고유의 명절 음식을 활용한 요리법을 배우고, 각국의 명절 요리를 만들어 다른 가정과 나누며 고국에 대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삼양식품, ‘핵불닭볶음면’ 한정 판매=삼양식품이 매운 맛을 강화한 핵불닭볶음면을 한정 출시한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는 핵불닭볶음면의 경우 자사 측정 기준 8.706으로 기존 불닭볶음면의 2배 가량 높다. 가격은 봉지면 1050원, 용기면 1400원으로 편의점을 비롯해 전국 유통채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브랜드 확대… 마스크팩 출시=한국야쿠르트가 하루야채 브랜드 확대를 위해 하루야채 마스크팩을 새롭게 선보인다. 수분충전과 동안피부용 2종으로 ‘수분충전 마스크팩’은 수박, 오이, 사과 등 추출물을 건조한 피부에 공급해준다. ‘동안피부 마스크팩’은 포도, 블랙체리, 자몽 등의 추출물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정제수를 사용하지 않고 원물인 과일과 야채 추출물을 87%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쉐이크쉑, 유기농 녹차 활용 ‘핫 티’ 3종 출시=SPC그룹이 세계 쉐이크쉑 진출 13개국 중 유일하게 녹차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한다. 전남 보성산 유기농 녹차를 활용한 녹차와 홍차, 페퍼민트&레몬그라스 등 3종 제품은 한국특화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쉐이크쉑 버거 메뉴와 어울리는 차 음료를 개발해 출시했다. 파리크라상은 제품판매를 위해 보성군과 원료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굿 스타트’ 이벤트 진행=KGC인삼공사가 새해결심을 사람들과 공유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굿 스타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굿베이스 브랜드 사이트에 로그인한 뒤 새해 결심을 작성하고 사진을 함께 업로드해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홍삼담은 아로니아’, ‘홍삼담은 블루베리’, ‘홍삼담은 석류’, ‘자연이 키운 배’ 제품을 각각 20개씩 총 80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2월 1일이다.
대상베스트코, 역전FnC와 식자재공급계약 체결=식자재유통 전문기업 대상베스트코가 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역전FnC와 식자재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대상베스트코는 전국 물류망을 확보한 국내 대표 식자재유통기업으로 지역 기반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전국으로 가맹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