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롯데건설은 다음달 고덕주공7단지를 재건축한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에 들어서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 동 총 1859가구(일반분양 86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122㎡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강동구 고덕재건축단지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고덕역이 인접하며 천호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는 상일동산, 명일공원, 고덕천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상일여중·고가 있으며, 강동구 전통 명문학군인 한영중·고, 한영외고, 고일초 등이 도보권에 있다. 이마트, 천호현대백화점, 강동아트센터, 강동경희대병원, 고덕사회체육센터 등의 생활, 문화 편의 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서며 작은도서관, 그룹스터디실 등의 문화지식교류공간도 조성된다.
전 가구가 남향위주의 설계가 적용돼 채광에 유리하며, 롯데캐슬만의 프리미엄 설계인 ‘드림키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드림키친은 다양한 수요자에 따른 주방 작업대, 싱크대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동구 길동 431번지 동광타워 3층에 들어선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lyj@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