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국제슬로시티 가입의지 전달

영양군 국제슬로시티 가입의지 전달

기사승인 2017-03-30 11:32:16

[쿠키뉴스 영양= 노창길기자] 영양군은 청정한 자연자원과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자원을 보존·계승하고자 지난 25일 스페인 팔스에서 진행된 슬로시티 국제조정이사회에 참여해 영양군의 국제슬로시티 참여의사를 전달했다.

 이날 권영택 영양군수는 자연속에서 인간이 존재하고 인간은 자연을 보존하고 가꾸어야 하는 책임이 있으나, 인간으로 인해 자연이 훼손되고 인간의 생명까지 위협을 받고 있는 지금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인간의 지혜가 필요할 때로 생각한다  며 영양군의 슬로시티 가입 타당성을 이사회에 참석한 각국이사들에게 분명한 메시지로 전달했다.    

군은 국제슬로시티 가입 및 지정을 위해 지난 2015년 주민설명회를 비롯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마을순회설명회를 가졌으며, 1월 이장역량강화교육시 슬로시티 가입에 따른 주민협의회 구성에 대하여 손대현 한국슬로시티이사장으로부터 특강을 듣는 등 주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였다.

또 군은 2016년 8월 국제슬로시티가입을 위한 국내전문가 현지실사와, 10월에는 국제슬로시티연맹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제전문가 현지실사를 거쳤으며, 이어 2016년 12월에는 국제슬로시티연맹이 요구한 72가지 평가항목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다.

한편 권 군수는 이번기회에 국제슬로시티에 지정받게 되면 2015년 10월에 아시아최초로 지정받은 국제밤하늘보호공원과 더불어 청정지역에 걸 맞는 전국최고의 청정지역임을 대내외에 알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기회로 자연과 인간문화의 융복합도시의 완성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