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영양 = 노창길기자] 영양군은 4일 석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권영택 영양군수를 비롯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영양여성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 2월 28일부터 7주간 운영된 영양여성대학은 석계 이시명선생 13대손 이돈 선생님의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의 삶과 교훈’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음식 디미방 및 전통주 빚기 체험, 건강관리, 정리수납교육, 체형교정을 위한 요가, 야생화 천아트, 노래교실, 예절교육, 현장학습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은 성실하게 참여한 우수학생 12명에 대한 개근상 및 공로상 시상과 수료생 43명에 대한 수료증 교부, 그 동안의 활동영상을 함께 시청한 후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했다.
또한 권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영양여성대학은 최고의 여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여성의 사회적 리더십 배양과 자기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의 행복이 영양군의 행복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며 여성의 역량 강화, 삶의 질 향상 등 여성정책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영양여성대학은 지역 여성들의 교양증진 및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1985년 개설,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1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 지역의 대표적인 평생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