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다채로운 정보 제공 및 고객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를 오픈하는 등 온라인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
공식 블로그 명칭인 ‘쌍용 ALLWAYS’는 All+Ways의 합성어이다. ‘All ways’ 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자동차의 4륜 구동 기술력과 혁신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SUV 명가의 기업 철학을 나타내며 함께 연상되는 단어인 ‘Always’는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고객 곁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쌍용 ALLWAYS’는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BRAND’ ▲ 쌍용자동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INSIDE’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 등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콘텐츠는 초보자들도 자동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 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연재된다.
또한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차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 충돌 및 주행 테스트, 궁금증 해결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