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경북전문대학교가 11일 교내VR 강의실에서 교직원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KBC글로벌리더단 입단식’을 가졌다.
대학은 개회에 이어 우리대학 미션 낭독, 국민의례, 리더단 대표 선서 등이 진행됐으며, KBC 글로벌리더단으로서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선서식에서 KBC글로벌리더단 차기윤 (철도경영과·2년), 박지선(뷰티케어과·1년) 외 65명은 경북전문대학교의 창학이념을 구현하고, 미션과 비전을 실천하며, 교육목표 달성을 통해 개인으로서 글로벌능력을 강화해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KBC 글로벌리더가 될 것을 다짐했다.
KBC글로벌리더단은 지난 2014년 창단을 시작으로 외국어 및 전공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KBC글로벌리더 인재양성과 해외산업체, 국내 우수 산업체로의 취업역량을 향상시켜 우리대학 취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경북전문대학교의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인재 육성을 통해 대학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조직 되었다.
특히 KBC 글로벌리더단 운영을 해를 거듭할수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대학의 교시인 자주 진리 봉사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을 둬 리더단 운영을 변화와 정교화에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대학 관계자는“우리대학을 대표하는 KBC글로벌리더단으로서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 대학에서 지원하는 외국어 집중교육과 더불어 인성교육, 글로벌 마인드 교육, 글로벌캠프 등을 통해 대학을 빛낼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기를 당부했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