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수상

안동병원 강보영 이사장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수상

기사승인 2017-04-20 09:34:15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강보영 안동병원 이사장이 제7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을 수상한다.

대한병원협회는 지난 6일 제16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 상’ 수상자에 대한 인준을 의결하고 20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병원신문 창간31주년 기념식과 함께 시상식을 진행한다.
 
지난 2011년 제정돼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은 대한병원협회와 병원계 발전에 공로가 큰 전·현직 병원CEO와 병원문화 창달 및 병원시스템 개선에 공로가 큰 병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CEO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병원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강 이사장은 35년 동안 모범적인 병원운영과 친절서비스로 대한민국 의료발전을 선도하고, 대한병원협회 위원장을 비롯해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사장,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장 등을 수행하며 한국 의료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한편 강 이사장은 의료계에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끊임없는 조직 경영혁신운동으로 고객만족과 의료품질 경쟁력 확보 그리고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데 기여한 점을 평가받아 올해 초 현대경영을 빛낸 CEO인에 선정돼 ‘현대경영 명예의 전당50인’에 등재되기도 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