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문경= 노창길기자] 문경시는 2017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간동안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우수농특산물에 대한 풍성한 할인행사와 다양한 판촉행사를 마련한다.
시는 29일 부터 5. 7일까지 이어지는 축제기간 동안 문경전통 찻사발축제 매표소에서 유료입장객에게 문경시 농특산물 직판장에서 사용가능한 2000원 구매(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축제기간 중 총 5,000매를 증정하며 공휴일에는 600매, 평일에는500매를 유료입장객들에게 증정한다. 쿠폰은 문경시에서 운영 중인문경새재 농특산물직판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금액에 관계없이2,000원 상당의 문경농특산물을 구매하거나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시에서 운영 중인 문경새재농특산물 직판장과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하행선 농특산물 직판장에서도 농특산물 할인행사와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10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문경오미자 제품과 문경사과, 산채류 등 신선농산물과 쌀, 표고버섯, 장류 등 문경시의 우수한 농특산물 48개 제품을 10~38%까지 할인하여 판매하고 몸에 좋은 문경사과와 문경오미자 무료시식행사도 가져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도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을 마련한다. 축제 기간 중 문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에 대한 판촉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 뿐만 아니라 문경의 대표 농특산물 축제인“문경사과축제 (2017. 10월), 문경오미자축제 (2017. 9월), 문경한우축제 (2017년 9월)”도 홍보한다.
특히 DAUM 등 포털사이트 배너광고와 SNS 실시간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문경시 농특산물 인터넷쇼핑몰 “새재장터”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한 클릭으로 손쉽게 문경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특색있는 온라인 마케팅도펼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문경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2017문경전통 찻사발축제 기간동안 풍성하고 다양하고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열어 소비자는 문경시의 품질좋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생산농가는 단골고객 확보로 판로개척의 돌파구가 마련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