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청송= 노창길기자] 청송군은 5일“마음의 키가 크는 어린이! 함께 크는 청송”이란 슬로건아래 '제30회 어린이날 걷기대회 및 놀이한마당 대축제' 행사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청송청년회의소에서 주관하고 청송군, 청송군의회, 청송경찰서, 청송교육지원청,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 등이 후원하며, 가족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에 머무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신나고 재미있고 알차게 진행될 계획이다.
식전행사로 가족걷기대회(군민운동장 → 망미정 → 종합문화복지타운)와 무대공연으로 합창단 공연,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댄스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미니동물원, 에어바운스놀이, 소방안전체험, 주왕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가족문패 만들기 체험 등 17개 기관 및 단체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 가족노래자랑이 함께 열려 가족들의 끼를 마음껏 펼치고, 아이들과 어른들이 다함께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울러 청송청년회의소에서는 행사장에 참석한 모든 어린이들이 푸짐한 선물을 받아가도록 즐겁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이번행사를 계기로 가정의 화목과 지역에 대한 사랑을 한 층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하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