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은 제25회 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윤도흠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61, 사진)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윤 의료원장은 ‘누구나 건강한 사회를 만들겠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헌신적인 나눔 활동을 통한 인류애 실천과 환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환경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의료원장은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급여 1% 모금’, ‘기쁨 나눔 프로젝트’ 등 교직원 나눔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1년에 시작한 ‘Global Charity’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총 18개국 129명의 환자들에게 선진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그는 또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공공시설에 휠체어와 보관소를 기증했으며, 병원에 공연장, 갤러리 공간을 마련하는 등 환자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힘써왔다.
JW중외박애상은 JW중외제약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사회에서 박애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1993년 제정된 이래 지난해까지 37명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시상식은 12일 오전 11시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과 홍정용 대한병원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호텔서울(소공동)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과학 꿈나무들 위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 연중 제공=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009년 부터 경기도 지역 중·고생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감염성 질환 연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2017년도에도 보다 업그레이드된 과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과학 교육의 전통을 계속해서 이어가는데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을 위해 연구소를 둘러보고 과학자들과 만남을 통해 과학자 및 연구자의 역할과 사명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우선 경기도가 지원하는 ‘경기멘토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과학 교육 프로그램은 중·고생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되며,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를 넓히기 위해 기존의 이론 및 실험 수업에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수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연구소 방문이 어려운 경기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직접 과학자들이 찾아가서 다양한 생명과학 얘기를 들려주고,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과학 실험 수업을 제공해 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경기도에서 열리는 과학축전에도 참가, 좀 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접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기획하고 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류왕식 소장은 “연구소는 미래 과학 꿈나무들이 질문하고, 실험하고, 새로운 발견을 하는 과정을 계속해서 독려해 갈 것이다”라며, “올해도 변함 없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 이론을 소개하고 직접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올해 계획을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009년부터 꾸준히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만6500 여명의 과학 꿈나무들이 생명과학 교육 혜택을 받았다.
◎한국엘러간 ‘쥬비덤’ 5가지 소비자 유형 이벤트= 한국엘러간(대표이사 김은영)은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쥬비덤’(Juvederm)이 4월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가로수길 ‘더 화원’ 카페에서 진행된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자 대상 이벤트는 지난해 쥬비덤과 동양화가 조장은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쥬비덤의 새로운 모델 ‘쥬인공™’과 함께, 국내 소비자 대상으로 미에 대한 태도와 메디컬 에스테틱 시술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토대로 각 유형별 특징을 담은 ‘5가지 소비자 유형’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약 4000여 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한 이번 이벤트 부스에서는 ▲뷰티 유형 테스트, 사진 촬영 및 인화, 필러 시술 정보 관리앱 ‘위드 쥬비덤®’을 체험하는 ‘쥬비덤 키오스크 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필러 시술 정보 및 쥬비덤 브랜드와 쥬인공™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하는 ‘쥬비덤 도슨트 존’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기념 사진을 남기는 ‘쥬인공™ 포토존’ 등이 운영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사전 온라인 응모를 통해 선정된 사례자 6명을 초청, ‘당신이 주인공 이었던 순간’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상 상영을 통해 ‘주인공’으로서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선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엘러간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 조성희 전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며 쥬비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가치를 전달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엘러간은 앞으로도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선도적 기업으로서 자사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한국 여성들이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o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