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초․중 대상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예천군 초․중 대상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기사승인 2017-05-10 21:45:13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기자] 예천군 보건소는 청소년의 흡연을 감소시키기 위해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이번 금연 골드벨은 10일 예천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중학교 3개교 330명을 대상으로 담배의 유해성분과 유해성 등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각인시켜 중독성 물질인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낱말 맞추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문제로 청소년 스스로 담배의 해로움을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이달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기존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실시한 도전 퀴즈! 금연골든벨 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학교 내 금연분위기 조성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은 “담배가 우리 몸에 끼치는 나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 됐고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해 물질이 가득한 담배는 호기심에서라도 가까이해서는 안 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군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은 인체에 치명적인 악영향과 다양한 암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어 청소년들의 흡연예방 교육이 매우 중요하고 앞으로도 담배로 인한 청소년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