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농협·안동청과 MOU체결

안동시 안동농협·안동청과 MOU체결

기사승인 2017-05-16 00:52:14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안동시는 농산물 도매시장 법인인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조합장 권순협) 및 안동청과(대표 권동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법인이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10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금을 출연한 안동농협농산물 공판장과 안동청과합자회사는 농산물 수입개방과 가격불안으로 인한 농민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단초를 마련하고 농업인 소득 안정화를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과 안동청과합자회사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매년 2억원씩(법인별 1억원) 10억원을 시가 운용하는 농산물 가격안정기금에 출연하기로 하고 안동시와 양 법인은 농산물 도매시장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또 안동농협과 안동청과는 그 동안 지역농산물 유통을 선도해 오면서 농산물 제값받기와 공판장 활성화, 나아가 지역사회 환원사업을 꾸준히 수행해 왔으며 이번엔 지역농업과 함께하는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농민의 어려움에 보탬이 되고자 10억원이라는 거액을 쾌척하게 됐다.

특히 시 농산물 가격안정기금은 농산물의 도매시장 가격이 생산비 이하로 하락했을 때 계통 출하한 주요농산물의 차액을 지원해 농가경제의 안정과 영농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올해 제정된 조례로 5년간 300억원을 출연해 농산물 가격 불안정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양 법인 대표께서 용단을 내려 기금을 출연해 준데 대해 감사하다”라며 “안동시 농산물 가격안정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여 농산물 가격 안정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