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군수 이현준)는 지난 16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종합민원과 직원과 민원도우미를 대상으로 ‘마음의 대화를 하고 있는지?!’ 란 주제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첫 시간에는 공무원의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공무원 힐링 시간으로 칭찬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직원들 모두 서로서로 인정받고 칭찬하는 시간을 가져 업무 중 가졌던 스트레스를 풀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시간은 불만민원 응대 시 자기감정과 상대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과 폭언이나 과격한 행동 등 특이 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응요령에 관한 교육도 실시했다.
또 그동안 직원들이 경험한 민원사례를 발표하고 그에 따른 대응책을 대응요령에 따라 해결방법을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이날 친절교육에 참석한 이 군수는 “오늘 교육을 통해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아주는 요령과 더불어 군민과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고 공무원과 민원도우미를 격려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 무조건적인 친절을 강요하기보다 유연하고 진정성 있는 민원응대로 민원인과 민원 공무원이 함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