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감염병없는 건강한 여름위한 방역활동

예천군 감염병없는 건강한 여름위한 방역활동

기사승인 2017-05-18 22:04:08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는 여름이 빨리 다가오면서 각종 감염병의 매개 역할을 하는 모기, 파리, 진드기 등 위생해충의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하절기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이달부터 오는 10월 중순까지 계속되는 방역활동은 12개반 17명의 방역소독인력을 투입해 정화조, 하수구, 물웅덩이 등에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쓰레기처리장, 하천변, 수풀지역, 공중화장실 등에는 분무소독을 실시하며 모기의 주 활동시간인 일몰 후 주거지역에는 연막소독을 병행 실시한다.

또 군은 한천 주변에 설치한 친환경 위생해충 유인퇴치기 50대를 가동하고 호명신도시 주변지역에는 신규로 50대를 설치해 위생해충 개체 수 감소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감염병 사전차단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4시까지 방역비상근무 실시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체계화하고 기동 대응을 위해 역학조사반과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 보건소 관계자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예천을 위해 방역대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군민들은 집 주변 고인 물 제거 등 해충서식 환경을 스스로 제거해 감염병 없는 행복한 예천군 만들기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