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청송 = 노창길기자] 청송군 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제3차 타운미팅을 25일 부터 26일까지 청송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타운미팅는 지질, 문화관광, 교육, MICE 분야 등의 전문가를 초청해 청송군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확정으로 인한 브랜드 파워를 중심으로 포럼 주제 발굴을 위한 토론을 진행하고 청송군의 지오투어리즘 활성화를 위한 자유로운 제안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경북대학교 장윤득 교수,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이수재 박사 등 지질분야, 경북관광공사 이오영 팀장,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성종현 팀장 등 문화관광분야, 인하대학교 이경환 교수 등 교육분야, 한국PCO협회 김분희 회장, 대구컨벤션뷰로 백창곤 대표 등 MICE 분야 전문가, 외부 전문가 그룹과 청송군수, 청송군의회의원, 청송군청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한다.
또한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스위스 다보스포럼과 같은 세계적인 포럼을 개발하기 위하여 전문가를 초청하여 매월 타운미팅을 개최하는 동시에 청송마이스 및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지난 5월 1일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 확정에 따른 청송 브랜드 활용하여 특화포럼개발, 지오투어리즘 활성화 등 실질적 효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gn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