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떠나는 여행지]② 키즈존 갖춘 호텔에서 아이들과 함께 놀고 쉬어볼까

[추석에 떠나는 여행지]② 키즈존 갖춘 호텔에서 아이들과 함께 놀고 쉬어볼까

기사승인 2017-10-04 05:00:00

긴 추석 연휴, 호텔들은 어린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키즈 아이템을 구축했다. 성인들과 함께 아이들도 편하게 쉬고 즐겁게 놀 수 있는 호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슈슈 & 쎄시 팝업 키즈 스파를 오는 6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유아용 친환경 뷰티 브랜드인 ‘슈슈 페인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마련된 이 공간은 오직 어린이 고객을 위한 스파 제품들로 구성된 이색 공간이다. 유해성분을 뺀 어린이용 코스메틱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에 어린이 고객이 재미와 휴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했다. 

이곳을 찾은 어린이 고객은 손 & 발 마사지, 매니큐어 및 패디큐어, 마스크 팩, 페이셜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슈슈 & 쎄시 팝업 키즈 스파는 오는 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지하 1층 산수룸에서 운영한다. 스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30분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세금을 포함하여 4만원이다. 예약은 ‘네이버예약(‘그랜드 하얏트 서울’ 검색)을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그랜드 추석 캠핑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야외 공간에 마련된 100여평 넓이의 ‘그랜드 캠핑’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한 한국 전통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캐릭터와 함께 놀 수 있는 '포인포 키즈 클럽'을 운영한다. 포인포 키즈 클럽은 다양한 클래스와 놀이시설이 준비된 키즈 클럽으로 곰돌이 ‘비비’와 ‘포포’, 꿀벌 ‘부’, 고양이 ‘멜’, 작은 새 ‘틱톡’ 등 KBS에서 방영되었던 ‘동화나라 포인포’의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가 진행되는 ‘꿀벌 클래스’, 볼재미있는 놀이공간 ‘포인포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상과 중형 블럭 등이 있는 ‘숲 속 하우스’, 레고 교구, 북카페 등의 ‘베어 빌리지’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포인포 키즈 클럽에서는 ‘케니의 풍선나라’, 제주 해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해녀 놀이’,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마린 키즈’ 등 무료 프로그램과 ‘키즈 크래프트’, ‘쿠킹 클래스’ 등 유료 프로그램 등 다양한 키즈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나무 상상놀이터’를 연회장에 마련하고, `나무야 놀자’ 패키지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운영한다.  `나무 상상놀이터’는 목재 문화 진흥회와 함께 꾸민 친환경 목재 놀이 공간으로, 은은한 피톤치드 향이 가득한 친환경 놀이터이다. 나무 상상놀이터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역할놀이 존, 액티비티 존, 우드 블록 존, 교통놀이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할놀이 존에서는 나무로 만들어진 장난감으로 부엌 놀이, 낚시 놀이 등을 즐기며 공동체 생활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액티비티 존에서는 볼 풀, 나무 미끄럼틀, 못 박기 놀이 등 신체 건강을 위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수종의 나무로 만들어진 우드 블록 존에서는 나무 벽돌을 쌓으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고, 교통놀이 존에서는 기찻길 만들기, 자동차 놀이 등을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풀만은 오는 9일까지 아이들이 맘껏 놀 수 있는 ‘숲소리 놀이터’를 운영한다. 호텔 지하 1층의 연회장 샤르도네 룸에 꾸며진 숲소리 놀이터는 아빠가 만드는 친환경 원목 가구를 콘셉트로 한 브랜드, 숲소리와 함께 기획, 운영된다. 

숲소리 놀이터에는 냉장고, 조리대 등이 갖추어진 주방 놀이 공간, 기차 레일 등이 놓인 교통 놀이 공간, 인디언 텐트와 블록이 있는 활동 놀이 공간 및 인형의 집이 있는 가족 놀이 코너 등이 다채롭게 구성된다. 특히 숲소리의 모든 제품은 세계 자연의 색을 가진 원목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나게 놀 수 있다.  숲소리 놀이터는 ‘숲소리 패키지’ 이용 고객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패키지 외 객실 투숙객은 별도 비용 지불 시 입장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황금 연휴에  주말에만 운영하는 10층 레고 키즈 라운지를 오는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 외에도 객실에는 어린이 고객 전용 물품부터 어린이 간식, 불독 인형, 어린이 전용 핸드북 등이 나이에 따라 제공되며, 프리미어 룸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어린이용 텐트를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