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재미있는 화학놀이터' 개최

LG화학, '재미있는 화학놀이터' 개최

기사승인 2017-11-07 11:23:38

LG화학은 7일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영산포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130여명을 초청해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를 개최했다.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는 LG화학과 기아대책이 주최하는 체험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흥미로운 과학수업을 통해 호기심을 북돋고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된다.

 
이번 영산포초교 화학놀이터를 시작으로 17일 충남 서산 부춘초교, 22일 충북 청주 용성초교, 24일 전남 나주 중앙초교 등 4개 학교 8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LG화학은 총 4개의 체험관으로 화학 놀이터를 구성하여 다양한 화학실험과 인성 함양 교육을 통해 과학 꿈나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제공했다.

 
먼저 ‘LG화학관’에서 학생들은 편광 필름을 겹쳐서 만드는 ‘편광 마술 터널’을 제작해 세계 1등 제품인 LG화학 편광판의 원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와 플렉서블 배터리 등의 주력 제품들을 전시 및 소개하며 화학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에너지존(EnergyZone)’에서는 태양광을 전기로 변환시켜 자동차를 움직이는 ‘태양광 자동차 실험’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였고‘라이프존(LifeZone)’에서는 고흡수성수지(SAP) 구슬을 활용해 벌레 쫓는 방향제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며 고흡수성수지의 특성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에듀케이션존(EducationZone)’에서는 교육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아이들의 교실을 직접 체험해보고 학용품이 부족한 아프리카 지역 아이들을 위해 에코노트를 제작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와 함께 과학원리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화학매직쇼’ 공연을 열어 ‘화학 용액을 이용한 색 바꾸기 실험’ 등 흥미로운 화학 반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재미있는 화학놀이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지방 사업장 인근 총 3,400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