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는 지난 8일부터 12월 22일까지 중고생을 대상으로 보여주는 침대과학 프로그램인 대규모 공장견학을 진행한다.
에이스침대가 13년간 운영하고 있는 보여주는 침대과학 프로그램인 중고생 대규모 공장견학은 지금까지 누적 방문학생만 7만 5000여명에 이른다. 올해는 8일부터 연말까지 총 30회에 걸쳐 5200명 학생들의 에이스침대 충북 음성 공장 방문이 예정돼 있다.
참가 학생들은 에이스침대 공장 방문을 통해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침대공학연구소’와 첨단 자동 생산 시스템, 깨끗하고 투명한 제작 환경 등을 직접 확인하며 에이스만의 침대과학과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국내 재활의학 1호 박사인 문재호 교수에게 올바른 수면 자세 등에 관한 강연 등을 통해 수면의 중요성과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올바른 침대 선택 요령 등 침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게 된다. 수면 자세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좋은 수면 습관이야말로 숙면과 건강에 직결되기 때문에 기업 체험과 올바른 수면 습관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에게 제작 현장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에이스침대의 공장견학 프로그램은‘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에이스침대의 품질철학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침대 속을 볼 수 없어 품질에 대한 걱정을 하는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시켜주자는 창업자인 안유수 회장의 아이디어로 200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지금까지 일반인을 포함한 누적 방문자는 16만명을 넘겼다.
국내 가구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운영되는 공장 견학프로그램으로 연말에 진행되는 대규모 학생 견학 프로그램 외에도 365일 충북 음성 공장을 개방하고 있어, 견학을 원하는 고객은 사전 신청을 통해 침대 제작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