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계약재배 확대 운영=CJ프레시웨이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계약재배를 확대 운영한다. 올해 전국 11개 지역 1000여개 농가와 함께 1800ha 규모의 계약재배를 실시하며 사 측은 해당 계약농가에서 전년 대비 30% 증가한 총 4만여톤의 농산물을 구매할 예정이다. 금액으로는 600억원에 이른다. CJ프레시웨이는 매년 계약재배 구매액을 늘려가고 있다. 계약재배 원년인 지난 2015년 119억원으로 시작해 현재 530억원으로 원년보다 5배 늘었다.
진주햄, 주부 모니터 ‘블루밍 진주’ 모집=진주햄이 주부 모니터 요원 ‘블루밍 진주’를 모집한다. 해당 모니터요원들은 1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음식에 애정이 있고 SNS 활동이 활발하며, 월 1회 오프라인 모임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주부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진주햄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개인 SNS에 주부 모니터 모집 공고 게시글을 전체 공유하고 해당 URL과 함께 지원 사유와 앞으로의 포부 등을 비밀 댓글로 남기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총 8명을 선발한다.
롯데제과,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 론칭=롯데제과가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를 론칭한다. 롯데제과는 젤리 제품을 단일 브랜드로 통합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500억원의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젤리셔스는 현재 신제품 ‘말랑 후르츠 젤리’ 2종(바나나맛, 망고맛)을 포함하여 죠스바 젤리, 청포도 젤리 등 기존의 젤리까지 총 6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제과는 추후 선보이는 신제품은 물론 기존 젤리 제품들도 점차 브랜드에 통합할 예정이다.
오리온, ‘마켓오초콜릿’ 신제품 2종 출시=오리온이 ‘마켓오초콜릿 콜드브루 티라미수’와 ‘마켓오초콜릿 딸기타르트’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100% 카카오버터를 사용한 리얼초콜릿 속 크림과 이색적인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한번에 먹기 적당한 양의 미니 바(Bar) 타입으로 편의성을 살렸다.
대상, ‘제3회 정원e샵 주부모델 선발대회 TOP 10 투표’ 실시=대상이 오는 11일까지 정원e샵을 대표할 주부모델 3명을 선발한다. ‘TOP 10 투표’는 정원e샵 주부모델 선발 과정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내부 심사를 통해 1차로 선발된 10명이 고객들에게 받은 추천수를 최종 심사에 활용하게 된다. 투표 방법은 정원e샵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된 10명의 주부모델 지원자 중 정원e샵 모델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가진 후보를 추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오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