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제9기 쿨드링커 캠페인’ 발대식=디아지오코리아가 제9기 쿨드링커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다. 쿨드링커캠페인은 음주 문화를 건전하게 형성하고자 하는 디아지오코리아의 책임감이 담긴 프로그램으로 주류 업계 최초로 시작됐다. 50명으로 구성된 제9기 쿨드링커는 디아지오코리아의 ‘드링크아이큐(DRINKiQ)’ 강연을 통해 스스로의 음주습관을 돌아보고 홍보대사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스트링 아트 기법으로 건전음주와 관련된 메시지를 만들며 포부를 다지는 동시에, 마네킹 챌린지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팀워크를 다지며 건전음주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골든블루, 지난해 점유율 1위=골든블루가 지난 한 해 동안 기타주류를 제외한 시장에서 27.6% 점유율을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린 위스키가 됐다고 밝혔다. 2009년 출시한 골든블루는 지난해 총 37만4609상자가 판매됐다. 사 측은 골든블루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로서 위스키 본연의 풍부한 맛과 깊은 향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채운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제주맥주, 맥주전문가 프로그램 ‘시서론 교육 워크샵’ 개최=제주맥주의 맥주 전문가 자격시험을 위한 프로그램 ‘시서론 교육 워크샵’이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개최된다. 시서론은 전 세계 맥주 전문가 평가를 위해 세계적인 기준으로 통용되고 있는 공인인증 프로그램이다. 맥주에 대한 기본 지식은 물론, 맥주 관련 설비 및 품질 유지 방법, 문화 등 맥주와 관련된 모든 것을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프로그램은 서티파이드 시서론, 서티파이드 시서론 트래이닝 앤 테이스팅 워크샵 등으로 나눠져있어 전문 지식은 물론 테이스팅 능력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전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